< 2FeRed's Conundrum of Life :: [자전거] 타어어에 바람넣는 법 (슈레더, 프레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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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 타이어 바람넣는법 (슈레더, 프레스타 - Schrader, Pres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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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딩 개시 기념으로 글을 씁니다.



1. 슈레더 타잎 바람넣기

예전에 타던 자전거 매킨지 4900zx...(훔쳐간 놈 죽어라. ㅡ.ㅡ;)

타이어에 바람넣는 곳이 슈레더 타잎이어서

눈으로 보아도 직관적으로

" 아... 저 원안에 있는 녀석이 속으로 들어가면서 공기가 주입되는 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아래가 슈레더 타잎 밸브의 그림이다.

보면 딱 필자가 어떤 말을 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가운데 녀석이 눌리면 바람이 들어가는 구조이다.

공기펌프의 종류가 많으므로 그림 첨부는 하지 않겠다.

공기펌프를 살 때 일단 여러가지 타잎을 지원하는 녀석으로 산 후.

(한국이면 대부분 프레스타나 슈레더를 지원한다.)

가운데 녀석을 누를 수 있게끔 생긴 녀석이 슈레더 타잎에 공기를 넣을 수 있는 펌프이다.

참고. 슈레더 타잎의 원리(자동차 튜브와 거의 유사하다.)






2. 프레스타 바람넣기

작년에 블랙캣을 샀다.

즐겁게 처녀운행을 하는데 바람이 빠졌다.

훌륭한 라이더 답게 미리 준비해간 펌프를 꺼냈다.

바람을 넣는다고 펌프질을 했으나 바람이 빠졌다. -_-;




프레스타에 공기넣는 법

1. 제일 위에 있는 녀석을 적당히 돌립니다.

   역시 슈레더 방식과 유사한 것인데요.

   위의 금색부분을 돌려서 위로 올려주면 금색부분이 눌려서 바랍이 들어가거나 나오게 됩니다.

2. 펌프중 슈레더 타잎처럼 삐죽 먼가 튀어나온 형태가 아닌 그냥 구멍만 있는 펌프로 교체

3. 그냥 넣는다.

4. 펌프질을 한다.

느낌은 조금 이상하겠지만 바람은 들어간다. -_-;

외부에서 일정압력이상이 가해지면 공기가 주입되는 구조인 것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이 3번이다. 느낌상 그냥 넣는게 맞나? 라는 느낌이 들지만 그냥 넣고 펌프질을 하면된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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