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FeRed's Conundrum of Life :: [엑셀] 가로차트 세로차트

  
Theme
엑셀에서 세로로 차트 그래프 그리기


Comments
겨우 헤매다가 엑사모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_^b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엑셀에서 세로로 차트를 그릴 일이 있었다.

여러모로 고민했으나 세로로 차트를 그릴 수가 없었다. ㅜ.ㅜ;;

일반적으로 엑셀에서 차트를 표현하면 아래와 같이 가로 차트가 된다.



이녀석을 아래와 같이 세로로 표현할 수 있을까가 나의 관심이었다.




정답은 분산형 차트를 사용하는 것이었다.

대신 데이터 제일앞행에 1,2,3,4,5 이렇게 순서를 알 수 있도록 너버링을 한 행이나 열을 추가한다.

그러면 일단 가로차트로 나오게 되는데 세로형으로 바꾸려면 X,Y 성분을 서로 바꾸면 된다.

차트에서 마우스 우클릭 → 데이터 편집 → 각계열을 선택한 후 편집

각각 계열 X값과 계열 Y값을 바꿔주면 세로로 차트가 그려지게 됩니다.

도움을 주신 엑사모 고수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럼...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위해 댓글을 남겨주세요. -0-;
AND